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교황의 주일 트위터 “가난한 사람들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본문

-국가주석이나 대통령 임기제한/로마교황청

교황의 주일 트위터 “가난한 사람들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CIA bear 허관(許灌) 2014. 8. 17. 23:12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한 나흘 째이자 주일인 17일 "교회가 하느님의 사랑 안에서 더욱 경건하고 낮은 자세로 가난한 사람들과 외롭고 병든자들을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는 트위터 메시지를 남겼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정오 무렵 자시의 공식 트위터(@Pontifex)에 한글로 이 같은 글을 올리며 같은 내용을 영문 메시지 "Let us pray that the Church be holier and more humble, loving God by serving the poor, the lonely and the sick"로도 트윗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하루 전날인 15일 오후에는 '제6회 아시아청년대회' 참석 청년들과의 만남에 앞서 "친애하는 젊은이들에게, 예수님은 저희에게 우리 삶에서 정말 중요한 것들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항상 각성하고 깨어 있으라고 하셨습니다"라고 한글 메시지를 올리기도 했다.

교황은 방한을 앞둔 13일부터 트위터에 한글 메시지를 올리기 시작해 지금까지 모두 7건의 한글 메시지를 올렸다.

"한국으로의 여정을 시작하며, 한국과 아시아 전역을 위한 저의 기도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13일), "한국에 하느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특별히 노년층과 젊은이들에게"(14일), "성 요한 바오로 2세님, 저희 그리고 특별히 젊은이들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14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