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이집트 대선, 엘시시 전 국방장관 압승 본문

북아프리카 지역/이집트

이집트 대선, 엘시시 전 국방장관 압승

CIA bear 허관(許灌) 2014. 6. 2. 18:54

 

이집트 대통령 선거에서 쿠데타를 주도한 압델 파타 엘시시 전 국방장관이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집트 당국은 오늘 잠정개표 결과 엘시시 후보가 유효 투표의 93%를 득표했다고 밝혔습니다.

엘시시의 유일한 경쟁 후보인 좌파정치인 함딘 사바히는 약 3%의 득표율을 보였고, 나머지는 무효표로 파악됐습니다.

하지만 투표율은 하루 연장돼 실시된 투표에도 불구하고 전체 유권자 5천 4백만 명 가운데 44%에 그쳤습니다.

엘시시의 압승은 일찌감치 예상됐지만, 과반에 못 미치는 투표율로 인해 앞으로 그의 정국운영에 부담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종 투표 결과는 다음 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VOA 뉴스

 

                                   이집트 대통령 선거에서 압도적인 지지로 승리한 압델 파타 엘시시 전 국방장관. 지난 5일 관영 TV에 출연한 모습이다.

엘시시 후보가 모함메드 무르시 전 대통령 축출을 주도하고 그의 지지층이던 무슬림형제단의 시위를 강제 진압했던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이집트 엘시시 국방장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이집트 군부의 최고 실세인 압델 파타 엘시시 국방장관이 올해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엘시시 장관은 어제(26일) TV로 녹화 중계된 성명을 통해 국방장관직에서 사임하고 올해 6월 이전에 치러질 것으로 예상되는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엘시시는  “국방장관과 군 사령관으로서의 임무를 끝내기로 결정했다”면서 “겸허한 마음으로 대선 후보로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엘시시는 이어 “이집트에서 테러를 없애기 위해 모든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나는 기적을 만들어낼 수는 없지만 근면하고 자제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엘시시 장관은 지난해 7월 이슬람주의자인 무함마드 무르시 전 대통령 축출에 앞장서면서 대중적 인기를 얻었습니다.

VOA 뉴스

 

 

 

                                  이집트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압델 파타 엘시시 전 국방장관이 26일 투표하기 위해 카이로의 한 투표소에 도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