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호금도 주석, 2012년 신년사 발표 "세계평화와 발전을 공동으로 추진하자" 본문

同一介中華(中國)/북경정부-中華人民共和國(中國)

호금도 주석, 2012년 신년사 발표 "세계평화와 발전을 공동으로 추진하자"

CIA Bear 허관(許灌) 2012. 1. 8. 15:32

 

신사숙녀 여러분, 동지들,벗들:

2012년 새해의 종소리가 곧 울리게 됩니다. 지난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이 뜻깊은 시각에 중국국제방송국, 중앙인민방송국, 중앙텔레비젼방송국을 통해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에게, 홍콩특별행정구 동포들과 마카오특별행정구 동포 여러분께 그리고 대만동포들과 해외에 계시는 교포 여러분께, 세계 각국의 벗들에게 새해의 축복을 드립니다.

2011년은 중국의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2차 5개년계획"이 시작되는 해였습니다.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와 국내개혁과 발전 및 안정이라는 막중한 과업에 직면해 중국 인민들은 일심협력하고 강한 진취심을 보여주었으며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했습니다. 경제가 안정하고 비교적 빠른 발전을 가져왔고 중등권사회 건설에서도 새로운 진전을 이룩했습니다. 중국은 여러 나라와의 교류를 계속 확대했고 세계경제성장과 금융안정, 세계경제정돈의 보완, 국제와 지역 초점문제 등에서 국제적인 협력을 확대함으로써 인류평화와 발전을 위해 새로운 기여를 했습니다.

새로운 한해 우리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라는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등소평 이론과 "세가지 대표"의 중요한 사상을 지침으로 과학적인 발전관을 더 심도있게 관철,실행하며 경제의 안정하면서도 비교적 빠른 발전, 경제구조의 조정, 인플레예기치 관리간의 관계를 잘 처리해 나가고 경제발전방식의 전환과 경제구조조정을 계속 추진할 것입니다. 민생보장과 개선에 힘을 넣고 경제와 사회발전의 훌륭한 추세를 유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한 나라 두 제도", "홍콩인들의 홍콩관리", "마카오인들의 마카오관리", 고도의 자치 방침을 견지할 것이며 광범한 홍콩,마카오 동포들과 손잡고 홍콩,마카오의 장기적인 번영과 안정을 유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 "평화통일, 한 나라 두 제도"의 방침에 따라 양안관계의 평화로운 발전을 계속 추동할 것이며 중화민족의 근본이익을 수호하고 양안 동포들의 공동이익을 늘려 갈 것입니다.

평화와 발전, 협력은 시대의 조류이고 여러 나라 국민들의 공동이익을 반영합니다. 현재 세계다극화와 경제세계화가 더 심입됨에 따라 여러 나라간의 상호의존도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경제의 회생에 있어서 불확실성도 계속 높아지고 있고 국제와 지역에서 여러가지 초점사건들이 연이어 일어나고 있어 세계평화와 발전은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세계평화를 수호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한다는 외교정책의 취지를 계속 지켜나갈 것이며 독립자주의 평화외교정책을 견지할 것입니다. 평화발전의 길로 확고하게 나아갈 것이며 호혜와 상생의 개방전략을 드팀없이 견지할 것이며 평화공존 다섯가지 조항의 원칙을 기초로 여러 나라들과 우호내왕과 호혜협력을 진행할 것이며 세계적인 문제에 있어서 국제협력에 적극 참가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 나라 국민들이 일심협력하고 고난을 함께 한다면 발전의 길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난관과 위험을 극복할수 있을 것이고 항구적인 평화와 공동의 번영 그리고 조화로운 세계를 구축하는 길에서 계속 새로운 성과를 거둘것이라 확신합니다.

새로운 한해 여러분 모두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베이징에서 축복합니다.

 

국제사회, 호금도 주석의 신년사 높이 평가

호금도 중국국가주석이 새해에 즈음해 발표한 "세계 평화와 발전을 공동으로 추진하자"란 제하의 신년사는 외국언론과 정부관원, 해외 화교와 중국인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들은 호금도 주석의 신년사는 평화를 추구하고 발전을 촉진하며 협력을 강화하려는 중국의 양호한 염원과 확고한 자신심을 표달했으며 중국은 인류의 평화와 발전에 계속 적극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최대 영문지 "데일리 그래픽"의 총편집장인 브루크는 호금도 주석의 신년사는 전 세계에 축복을 전달하면서 평화발전을 추구하는 중국의 염원과 결심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짐바브웨 뉴 지아나 통신사 총편집장 초쿠웨는 호금도 주석이 신년사에서 평화발전을 주장한 것은 세계조류와 아프리카인민의 염원에 부합되며 이는 아프리카 국가의 찬성과 옹호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프리카국가들은 중국과 함께 세계평화를 수호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며 인민생활수준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중 아랍국가연맹 전임대사 모하메드 사겟트는 지난 1년간 중국은 계속 개혁개방정책을 추진하면서 전국인민의 공동노력을 통해 경제의 안정한 성장을 실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이 계속 세계 각국과 우호협력을 유지하여 공동발전을 도모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지구 중국평화통일촉진회 오혜추(吳惠秋) 회장은 호금도 주석은 신년사에서 새해엔 경제발전방식의 전환과 경제구조조정을 다그치고 민생을 보장,개선할 것이라고 명확히 제기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안정속에서 발전을 추구하고 민생을 중시하는 이런 주장은 인민을 위해 집권하는 중국 당과 정부의 이념을 충분히 구현하여 사회주의건설사업에 방향을 제시해주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