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오바마 대통령, 미국-인도 새 시대 진입 강조 본문

Guide Ear&Bird's Eye/인도

오바마 대통령, 미국-인도 새 시대 진입 강조

CIA Bear 허관(許灌) 2010. 11. 9. 22:23

 

President Barack Obama and Prime Minister Manmohan Singh talk during the State Dinner at Rashtrapati Bhavan, the presidential palace, in New Dehli, India, Nov. 8, 2010.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국과 인도는 양국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새로운 시대로 들어섰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인도 방문 사흘 째인 8일, 뉴델리에서 만모한 싱 인도 총리와 회담을 가진 뒤 기자 회견에서 자신의 이번 인도 방문 목적은 미국-인도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만모한 싱 총리와 회담을 갖기 앞서 먼저 인도 국민의 특별한 환대에 감사한다면서 자신의 이번 방문은 이미 강력한 두 나라의 우호관계를 더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We took this trip with the intention of strengthening

오바마 대통령은 양국의 우호관계를 강화하는 목적을 가지고 인도 방문길에 올랐다는 것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사흘 일정의 이번 인도 방문 첫 날 뭄바이 시에 도차했을 때부터 줄곧 세계 최대의 민주체제인 미국과 인도간 관계는 21세기 동반 관계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싱 총리와 가진 공동 기자회견에서 인도와의 경제 관계부터, 카시미르 문제, 인도-파키스탄간 긴장 완화노력, 비 핵확산, 대 테러 노력 등을 거듭 언급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러면서 인도와 파키스탄은 긴장완화의 길을 모색해야만 한다고 지적하며  카시미르 문제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I think Prime Minister Singh is sincere and relentless

오바마 대통령은 싱 총리가 진진하고 단호하게 평화를 추구하는 것으로 믿는다며 인도와 파키스탄 양국이 앞으로 몇 달, 몇 년이 걸리더라도 매우 어려운 과제들을 규명하고 또 다루어 나갈 적절한 방안을 찾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싱 총리는 인도는 파키스탄과 모든 주요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논의할 태세로 있다면서도 파키스탄 정부의 태도를 날카롭게 비판했습니다.

"But it is our request that you cannot simultaneously

긴장완화를 모색하면서 그와 동시에 이전과 다름없이 활발한 테러조직을 가동해서는 않된다는 것입니다. 싱 총리는 파키스탄이 테러에 기초한 강압적인 정책을 포기한다면 인도는 파키스탄과 양국간의 모든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꺼이 건설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한편 인도가 아프가니스탄의 국가 개발과  아프간 국민의 생활향상을 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러면서 싱 총리와 자신은 아프간에서 테러 분자들의 은신처가 완전히 사라지도록 모든 나라들이 노력할 필요가 있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고 말했습니다.

두 정상들은 또 미국의 첨단기술 수출 규제대상 명단에서 인도 기업체들을 제외시키기로 미국이 결정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우주와 민간 핵 기술 분야, 방위, 청정 에너지와 교육 분야 등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정들을 발표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경제와 기업 관계에 언급하면서 인도에 대한 미국의 투자확대가 미국에서 많은 새 일자리들을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싱 총리는 인도는 미국의 일자리들을 빼앗아 가려는 게 아니라면서 오바마 대통령의 방문 중 발표된 사업거래들은 두 나라 모두에 득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