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김황식 국무총리 "고속철도망 구축, 전국 1시간30분대 연결" 본문

한중 육로개척자 -延邊 藥山 진달래

김황식 국무총리 "고속철도망 구축, 전국 1시간30분대 연결"

CIA bear 허관(許灌) 2010. 10. 28. 22:06

 

                                                                            1일 완전 개통하는 경부고속철도 노선도(연합뉴스)

김황식 국무총리는 28일 "정부는 국가교통체계를 도로에서 철도 중심으로 전환할 것"이라며 "녹색 KTX 고속철도망을 구축해 녹색성장의 기반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부산역에서 열린 경부고속철도 2단계 개통식에 참석, 치사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를 통해 전국을 1시간30분대로 연결해 하나의 생활권으로 통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고 관계자가 전했다.

   김 총리는 "고속철도가 지역 균형발전을 촉진하고 국토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회적 인프라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우리가 지난해 원자력발전소를 수주했듯이 고속철도를 수출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경부고속철도 건설은 천성산 터널 문제 등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국민의 지혜를 모아 사회적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며 "이 고속철도가 국민적 화합과 소통을 실현하는 '소통의 큰길'이 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 총리는 부산역에서 개통 기념 테이프 절단을 하고 여승무원에게 꽃목걸이를 전달하는 등 축하행사를 한 뒤 울산역과 경주역을 각각 방문,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역 인사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

   김 총리는 이어 오후에는 철도편으로 다시 부산으로 이동, 감천항에서 열리는 수산물수출가공단지 기공식에 참석한 뒤 귀경한다.

   choinal@yna.co.kr

 

한국, 서울 부산간 고속철도 개업 앞두고 기념식 열려

한국의 2대 도시인 서울과 부산 간 소요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고속철도가 거의 완성돼, 다음 달 1일 개통을 앞두고, 오늘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한국의 고속철도는, 최고시속 300킬로미터로 수도 서울과 남부의 각도시를 연결하는 것으로, 이 가운데 주요 노선인 서울과 부산 구간에서 각도시의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고속철도 전용 선로가 거의 완성됐습니다.

오늘은 다음 달 1일 개통을 앞두고 부산에서 기념식이 열려, 김황식 국무총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신형차량을 염두에 두고, 고속철도를 수출산업으로 육성해 해외전개를 가속화시킬 생각을 강조했습니다.

고속철도 개통으로 서울 부산간 소요시간은 최단 2시간 18분으로, 종전보다 22분 단축됩니다.

또 역사적인 유적이 많아, 일본인 등에게도 인기가 높은 관광지인 경주 등에도 역이 신설돼, 서울에서 직행이 가능해집니다.

한국 정부는, 관광이나 비즈니스의 편의성이 높아짐에 따라 고속철도의 1일 이용객은 27%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경제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일본 N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