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100집 애니메이션 <공자>, 주인공이미지 공개 본문

->제1, 2, 3공화국 구분(북한역사)/許灌 머리소리함의 漢文, 漢字書堂

100집 애니메이션 <공자>, 주인공이미지 공개

CIA bear 허관(許灌) 2009. 4. 23. 13:11

'소년 공자' 이미지

중국공자기금회, 산동텔레비전방송총국, 심천시 봉황성(鳳凰星)엔터테인먼트에서 연합투자한 대형 애니메이션 <공자>가 제작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최근 심천오주호텔에서 애니메이션 <공자>의 주요 캐릭터 이미지가 드디어 신비한 베일을 벗어 대중들 앞에 모습을 선보였다.

기존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공자의 이미지와 달리 공개된 애니메이션 '공자'의 이미지는 10살배기의 귀여운 남동(男童) 캐릭터였다. 손에 책자를 쥐고 머리칼은 틀어올렸다. 눈빛이 맑고 표정은 당당하고 여유가 넘치며 양미간에 남다른 지혜의 '빛'이 전해진다.

총 104회 분량의 애니메이션 <공자>는 공자가 가난한 생활에서 어렵게 자라는 한 소년으로부터 만세의 사표로 성장한 이야기임으로 공자의 소년, 청년, 중노년 3단계의 인생노정을 각기 그리게 된다.

'난화' 이미지

'만보' 이미지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미지의 성공여부는 한 편의 애니메이션의 예술적 수준의 높고 낮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번 애니메이션 <공자>의 극본을 맡은 조선덕(趙先德)은 "이번 공개된 애니메이션 소년 공자의 이미지가 보기엔 간단하고 한 눈에 안겨오지만, 완성되기까지 어려운 걸음을 했다. 2008년 성공적으로 중국의 첫 올림픽 주제의 애니메이션 <푸와>의 제작은 업계를 놀래웠다. 이번 총 104회의 <공자> 애니메이션은 자주적인 지적재산권을 전반 소유한 작품으로 풍부한 제작 경험은 있었으나 '공자'에 관한 대량의 소재앞에서 스탭 전원은 한치의 소홀함이 없었다."며 "기획부터 시작해 극본 구성까지 매 절차마다 전문가의 심사를 거쳤다. 특히 캐릭터 이미지 설계면에서 애니메이션 인물상은 귀엽고 영특함이 있어야 청소년들로 하여금 쉽게 받아 들이며 또한 전통문화의 맛이 살아 남아야 했다. 고대와 현대가 아울러져야 하는 작업이 그야말로 쉬운일이 아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피휴' 이미지

'양호' 이미지

이번 공개된 애니메이션 <공자>의 주요 캐릭터 이미지로는 '소년 공자', '양호', '피휴', '난화', '만보'등이 공개됐다.

'양호'는 귀족의 가문에서 태어나 극중의 악역으로 평생을 공자와 적수로 지낸다. '피휴'는 귀여운 독뿔용으로 공자가 평생을 개조하고자하는 약점을 소유한 인간의 상징으로 공자와 함께 여러 나라를 주유하며 평범한 소녀 공자가 만세의 사표로 성장함을 지켜본다. '난화'는 아릿다운 선녀로 군자(君子)의 화신이다. 공자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마다 나타나 마음의 대화를 나누게 된다. '만보'는 소년 공자의 소꿉친구이자 지기(知己)로 평생 공자의 곁을 지킨다.

애니메이션 <공자>는 오는 9월 28일, 공자탄생 2560주년기념을 앞두고 CCTV 1채널에서 방영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