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바이든, “전쟁 후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가자지구와 서안지구 통치해야” 본문

Guide Ear&Bird's Eye/팔레스타인

바이든, “전쟁 후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가자지구와 서안지구 통치해야”

CIA bear 허관(許灌) 2023. 11. 20. 18:38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서안지구 지도 (자료사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끝난 뒤에는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가자지구와 서안지구를 통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18일 워싱턴포스트(WP) 기고를 통해 “우리가 평화와 두 국가 해법을 위해 노력할 때 가자지구와 서안지구는 하나의 통치 구조, 궁극적으로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하에 재통합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두 국가 해법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주민 모두의 안보를 장기적으로 보장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가자에서 팔레스타인인들을 강제로 쫓아내는 일도, 재점령이나 포위, 봉쇄, 영토 축소도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서안지구의 팔레스타인 주민을 상대로 폭력을 행사한 이스라엘 극단주의자들에게 책임을 묻기 위해 미국은 극단주의자들을 상대로 미국 비자 발급을 금지 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바이든 대통령과 이견을 드러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18일 텔아비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현재 형태의 팔레스타인 자치정부는 전후 가자지구에 대한 책임을 넘겨받을 능력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스라엘이 “가까운 미래에” 가자에서의 전반적인 군사적 책임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은 바이든 대통령이 이스라엘에 팔레스타인들에 대한 폭격을 중단할 것을 압박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