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미 CDC "백신 접종 완료자, 야외 마스크 미착용 허용" 본문

Guide Ear&Bird's Eye/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미 CDC "백신 접종 완료자, 야외 마스크 미착용 허용"

CIA Bear 허관(許灌) 2021. 4. 28. 18:05

26일 미국 볼티모어에서 열린 프로야구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뉴욕 양키스의 경기에서 마스크를 쓴 관객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백신 접종을 마친 미국인들은 야외에서 대규모 군중이 없는 경우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27일 밝혔습니다.

CDC는 이날 백신을 맞지 않는 사람도 때에 따라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다닐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지침은 미국 성인 절반 이상이 최소 1회 이상의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고, 3분의 1 이상이 완전히 백신 접종을 마친 가운데 나왔습니다.

CDC는 지난 1년 동안 실외에서도 다른 사람과 6피트 거리를 유지할 수 없으면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권고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백신 접종이 확대되고 시행됨에 따라 CDC는 기존 지침을 완화했습니다. 

CDC는 스포츠 경기나 사람들이 붐비는 실외 행사, 미장원, 이발소, 쇼핑몰, 영화관, 교회 등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쓸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번 지침은 코로나 사태로부터 정상으로 돌아오기 위한 과정에서 나온 조치입니다. 

한편 미국에 아직 더 많은 사람이 백신을 접종해야 하며, 변종과 전염병의 다른 가능한 변화에 대한 우려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VOA 뉴스

바이든 미 대통령, 백신 접종 완료자는 옥외 마스크 착용 불필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27일 마스크 착용에 관한 새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지침에 따르면,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끝낸 사람은 소인수 옥외 모임과 회식에 참여할 때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한편, 옥외 라이브 공연과 스포츠 관전 등 많은 사람이 모이는 행사에서는 마스크를 쓰는 편이 안전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접종 미완료자는 접종 완료자와의 소인수 모임 등을 제외하고 옥외에서도 계속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 연설에서 접종을 끝내면 27일 이후 친구와 공원에서 모이거나 피크닉을 즐길 경우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접종하면 더 많은 것을 더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접종해야 하는 큰 이유라며 백신 접종을 거듭 요청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인구의 30%가 접종을 끝냈지만, 주에 따라서는 접종을 주저하는 사람의 비율이 높은 지역도 있어 과제로 지적됩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를 통해 백신 접종의 이점을 강조하는 동시에 29일 정권 출범 100일을 앞두고 감염 대책의 성과를 알리려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