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일본,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18일까지 총 10개 메달 획득 본문

-미국 언론-/한국 언론

일본,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18일까지 총 10개 메달 획득

CIA Bear 허관(許灌) 2018. 2. 19. 22:08


일본 대표 하뉴 유즈루(가운데)가 17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우승 직후 시상대에서 손을 들어올리고 있다. 왼쪽은 은메달 수상자 우노 쇼마(일본), 오른쪽은 동메달 하비에르 페르난데스(스페인).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미터에서 고다이라 나오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함에 따라 일본은 이번 올림픽에서 총 10개의 메달을 따내, 동계올림픽에서 역대 최다를 기록했던 1998년 나가노대회 때와 같은 메달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에서 하뉴 유즈루 선수와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미터에서 고다이라 나오 선수가 각각 금메달을 획득해, 총 2개의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또한, 은메달 5개와 동메달 3개를 따내 총 10개의 메달을 획득했는데, 동계올림픽에서 역대 최다를 기록했던 1998년 나가노대회 때와 같은 메달수를 기록했습니다.

나가노대회에서는 금메달 5개, 은메달 1개, 동메달 4개를 따냈습니다.

평창올림픽에서는 앞으로도 일본 선수의 활약이 기대되는 종목이 펼쳐지게 됩니다.

일본올림픽위원회,JOC는 평창올림픽에서 금메달 여러 개와 지난 번 소치올림픽에서 획득했던 8개를 넘는 메달획득을 목표로 내걸었는데 이로써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에서 (왼쪽부터) 은메달 이상화(한국), 금메달 고다이라 나오(일본), 동메달의 카롤리나 에루바노바(체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