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9/24 (4)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 무력충돌이 격화하며 전면전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22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확전 방지 노력을 강조했습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델라웨어 사저에서 백악관으로 복귀하는 길에 ‘중동에서의 긴장 고조가 우려되냐’는 취재진 질문에 “그렇다”고 답하며 “우리는 더 큰 전쟁이 발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도 이날 ABC뉴스 주간 시사 프로그램 ‘디스위크’에 출연해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을 매우 큰 우려를 갖고 지켜보고 있다”고 밝히고 “헤즈볼라와 (이스라엘이) 전면전으로 비화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커비 보좌관은 이어서 “우리는 군사적 충돌(전면전)이 일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2일 미국에 도착해 동부 펜실베이니아주 스크랜턴에 있는 탄약공장을 방문한 모습을 사진과 함께 SNS에 올렸습니다.이 공장에서는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공여하고 있는 155mm 포탄을 제조하고 있는데, 젤렌스키 대통령은 “공장에서 일하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미국 방문을 시작했다"면서 "우크라이나와 미국에서, 그리고 모든 파트너 나라에서 목숨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일해주고 있는 분들에게 감사한다”고 투고했습니다.펜실베이니아주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격전 주 중 하나인데, 공장이 있는 스크랜턴은 바이든 대통령의 태어난 고향이기도 합니다.젤렌스키 대통령의 공장 방문에는 미 국방부와 국무부 고위관리도 동행했는데, 바이든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이 계속해서 필요하..
미국과 인도는 23일(현지시각) 신흥 제조업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에 반도체 제조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자국 제조업을 강화하려는 노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백악관 회의록에 따르면, 인도 공장에서는 적외선, 갈륨 나이트라이드 및 실리콘 카바이드 반도체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 공장의 설립은 인도 정부의 반도체 미션과 바랏 반도체. 서드테크. 미국 우주군 간의 전략적 기술 파트너십의 지원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인도의 아시아 내 전략적 지정학적 위치는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모디 총리는 중국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반복적으로 밝혀왔다.이에 따라 이미 삼성전자, 애플이 일부 제조..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백악관을 향한 치열한 레이스에서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했지만, 그의 여러 회사에 속한 직원들은 거꾸로 민주당 후보 카멀라 해리스에게 돈을 더 많이 기부하고 있다.비영리 단체 오픈시크릿에 따르면, 테슬라 직원들은 해리스 부통령의 캠프에 4만2824달러를 기부한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는 2만4840달러를 건네주었다. 머스크의 로켓 회사인 스페이스X 직원들은 해리스 지지가 보다 더 명확하다. 해리스 부통령에게 3만4526달러를,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는 겨우 7652달러를 기부했다.또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의 직원들은 해리스 부통령에게 1만3213달러를 기부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에게는 500달러 미만을 보내주었다. 이 기부금 액수는 선거 자금 모금 활동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