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혼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개발 추진 발표 본문

Guide Ear&Bird's Eye6/수소차. 전기자동차와 친환경, 자율주행.무신통신기술

혼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개발 추진 발표

CIA bear 허관(許灌) 2021. 10. 1. 14:48

일본의 혼다는 차세대 교통시스템으로 주목받는 이른바 '하늘을 나는 자동차'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혼다가 발표한 것은 'eVTOL'이라는 기체로, 전동으로 수직 이착륙하는 이른바 하늘을 나는 자동차로서 2030년 이후의 사업화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차세대 교통시스템으로서 국내외 기업들이 개발에 나서고 있는데, 각 업체에 따르면 이들 기체는 100km의 항속거리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혼다는 비즈니스제트기 사업에서 획득한 가스터빈과 전동화 노하우 등을 조합함으로써 400km까지 항속거리를 늘려 도시간 이동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혼다는 이르면 2023년에 미국에서 시제품의 실험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혼다기술연구소의 오쓰 게이지 사장은 기자회견에서, "기존의 핵심기술을 조합함으로써 신기술과 상품을 실현해, 새로운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혼다는 이밖에도 사람의 분신처럼 움직이는 '아바타 로봇'과 재사용할 수 있는 소형 로켓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