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0/22 (8)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선거일이 거의 2주 앞으로 다가온 지금, 저는 전문적으로 취재했던 그 어떤 선거보다 올해 선거 결과에 대해 더 불확실하다고 느낍니다. 그 중 일부는 여론조사 때문이기도 합니다 - 여론조사는 정말 박빙입니다 - 하지만 그것은 또한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모든 좋은 신호에도 불구하고 카말라 해리스에 대한 좋은 신호가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많은 미국인들은 이번 선거가 많은 것이 걸려 있다고 믿고 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여전히 해리스의 확실한 승리부터 선거 밤(또는 주) 늦게까지 예측할 수 없는 경합주, 그리고 결정적인 트럼프 승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잠재적 결과가 있는 경합입니다.간단한 명제부터 시작해보자: 해리스가 승리하는 가장 쉬운 길은 미시간, 펜실베이니아, 위스콘신의 '푸른 벽' 주..
리즈 체니 전 하원의원은 월요일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과의 두 번째 스윙 스테이트 유세에서 공화당원과 일반적으로 민주당을 지지하지 않을 수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양심에 투표하라"고 촉구했습니다.미시간주 오클랜드 카운티의 타운홀에서 해리스는 "많은" 공화당 의원들이 체니 의원에게 다가가 감사를 표하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부통령은 체니 의원이 1월 6일 이후 "비범한 용기"를 보여줬다고 칭찬했다."언어와 테너의 관점에서 폭력적인 무언가가 있는데, 그녀가 보여준 용기를 보여주는 것은 특별하다"고 그녀는 말했다.체니 의원은 1월 6일 해리스 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트럼프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기로 결정한 것이 "전혀 두렵지 않았다"고 말했다. 체니 부통령은 "사람들에게 상기시켜주고 싶다면, 만약 당신이 ..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만나 김건희 여사 관련 문제와 의정 갈등 등 국정 현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한 대표는 대통령실 인적 쇄신, 김 여사의 대외 활동 중단, 김 여사 관련 의혹 설명과 해소 등 그간 요구해온 3가지를 직접 건의하고 특별감찰관을 조속히 임명해 달라고 했다.윤 대통령의 답변은 알려지지 않았다. 대통령실이 한 대표 요구에 대한 답변을 발표하지 않으면서 면담이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대통령실은 “헌정 유린을 막아내고 정부의 성공을 위해 당정이 하나가 되기로 의견을 같이했다”고 밝혔지만 면담을 둘러싼 당정의 온도 차가 극명하게 드러났다는 평가가 대체적이다. 윤 대통령과 한 대표의 이날 면담은 용산 대통령실 파인그라스에서 예정보다 20..
돗토리현 요나고시의 마쓰모토 교코 씨가 북한에 납치된 지 10월 21일로 47년이 됩니다.마쓰모토 교코 씨는 29세였던 1977년 10월 21일, 돗토리현 요나고시 자택에서 뜨개질 교실로 향하는 도중, 북한에 납치되었습니다.그후 21일로 47년이 지나 NHK 취재에 응한 오빠 하지메 씨는 교코 씨가 납치되기 직전까지 사용했던 수첩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수첩에는 납치된 1977년의 예정이 적혀 있었는데 친구로 보이는 여성의 이름과 휴일에 자주 가던 곳, 그리고 여행 일정 등 교코 씨의 일상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었습니다.또 교코 씨의 귀국을 간절히 바라다가 12 년 전에 사망한 어머니 미쓰에 씨와의 예정 외에 납치되기 전달인 9월에 맞이한 자신의 생일 등도 적혀 있었습니다.한편 납치된 다음달 이후에는 아..
북한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을 돕기 위해 병력을 보내고 있다는 한국 정부 발표에 대해 미국은 사실이라면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은 북러가 국제 의무 위반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 가운데 러시아는 터무니없는 괴담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조은정 기자가 보도합니다.로버트 우드 유엔 주재 미국 차석대사는 21일 북한이 러시아와 함께 싸우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파병했다는 한국 정부 발표와 언론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라면 위험하고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며,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적 관계가 심화된 것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녹취: 우드 차석대사] “If true, this marks a dangerous and highly concerning development, and an obvious d..
미국 대통령 선거가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보다 높다는 예측 평가가 나왔습니다.정치전문매체 더힐과 ‘디시전데스크 HQ’의 20일자 당선 가능성 자료에서 트럼프 후보는 52%를 기록, 48%에 머문 해리스 부통령을 4%P 앞섰습니다.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 분석에서 해리스 부통령을 제친 것은 지난 8월 말 이후 처음입니다.해리스 부통령은 지난 8월 전당대회에서 후보직을 공식 수락한 뒤 그 달 말부터 당선 가능성 54~56%대를 꾸준히 지켜왔습니다.그동안 트럼프 후보는 44~46%대로 열세였는데, 약 두 달 사이 판세를 뒤집은 것입니다.◾️ 이달 초 판세 변화 시작판세 변화는 이달 초 시작됐습니다.트럼프 후보는 점점 수치를 끌어올..
한 가지 조언을 드리겠다. 여러분이 축하할 일이라고 정말 확신하지 않는 이상 샴페인 132병을 사들이진 말라.지난 2016년 11월, 러시아의 극단적인 민족주의자 정치인인 블라디미르 지리노프스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선 후보의 승리가 미국-러시아 관계를 바꿔놓을 것이라고 정말 확실한 나머지 흥분한 상태로 두마(러시아 연방의회 하원)에서 샴페인 132병을 터뜨리고, 당사에 모인 취재진 앞에서 파티를 벌였다.사실 지리노프스키만 그랬던 것은 아니었다.트럼프가 깜짝 승리를 거둔 다음 날, 러시아 국영 채널 ‘RT’의 마르가리타 시모니안 에디터는 트위터를 통해 차에 성조기를 달고 모스크바 시내를 운전하겠다고 말했다.그리고 나는 러시아의 한 관료가 트럼프의 대선 승리를 축하하고자 시가를 피우고 샴페인 1병을 마셨..
격전지 주의 등록 유권자에게 매일 100만 달러를 나눠주겠다는 억만장자의 공약은 공화당원들이 '대중을 위한 계획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왈츠는 말했다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등록 유권자에게 매일 100만 달러를 기부하는 것은 불법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기술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지난 토요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해 격전지 주의 등록 유권자에게 매일 100만 달러를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경품 행사가 유권자 등록을 위해 돈을 지불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률을 위반할 수 있다고 말한 선거법 전문가들의 조사를 받았다."우리는 격전지 주에서 100만, 어쩌면 200만 명 이상의 유권자들이 수정헌법 제1조와 제2조를 지지하는 청원서에 서명하도록 하고 싶다..